학교/학생소식

참고자료

지난 4일, 신기중학교 체육관에서는 "나의 롤모델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지난 9월부터 7주 동안 진행된 행사로, 학생들이 자신의 롤모델을 정하고 그에 관련한 도서를 조사하여 그 결과물을 발표하는 대회이다.
각 반별로 예선이 진행되었으며, 한 반당 2명씩 총 1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 중 9명은 학교장 상을, 나머지 3명은 소정의 상품을 받았다.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학생들은 많이 아쉬워했지만, 이 대회를 통해 각자의 롤모델을 정하고 조사하면서, 자신의 목표와 꿈을 향해 한 발자국 씩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신기중학교의 남은 진로 시간에는 창작 교육과, 고교&대학 관련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 교육은 1학년 때만 수강할 수 있고, 2~3학년 때는 들을 수 있는 학교가 많지 않은데, 그렇다면 'WEE클래스'나 '진로진학 상담부'에 가서 자신의 꿈이나 고교진학 상담 등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학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WEE클래스'는 심리상담 등을 해주고, '진로진학상담부'는 공부 고교진학 고민 등을 상담해 준다.

위 발표회처럼 롤모델을 정하는 것도 자기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되므로, 롤모델을 정해보고 "아~ 나도 이렇게 되고 싶다. 어떤 일을 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