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컨설팅 대입

2021 대입, 예비 고3의 대입 준비! 겨욱방학엔 결정해야...

참고자료

예비 고3들은 이제 수험생활을 앞두고 선택의 연속과정에 놓이게 되었다.
올 겨울방학은 평소 부진했던 학습과목도 탄탄하게 만회해야 하겠지만 무엇보다도 '2021대입'에 있어서 이른 바 굵은 입시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어떠한 대입전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이에 따라 준비의 모든 방법론이 철저하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2021 대입은 수시전형이 대세'이며, 수시는 무엇보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수험생의 경쟁력, 대학전형별 모집규모, 비교과 영역의 현재까지 준비되어 있는 상태 등 합격의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점검확인​해서 지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아래는 수시전형별 특징을 요약해 둔 표다.

 

 

 

학생부종합/특기자전형
교과와 비교과를 골고루 준비해왔어야...

 

학생부교과전형
교과성적이 중요, 수능최저학력기준 고려

 

논술전형
논술실기와 수능최저학력기준 중요 ​

 

적성검사전형
내신과 대학별 적성고사 중요

 

 

2021 대입에 있어서 정시를 준비한다면 전 영역의 균형감 있는 준비가 중요하다. 물론 수능에서 수능의 반영비율이 높은 영역위주 준비 및 지원이 필요하지만 이 부분도 조합을 맞추기가 정말 쉽지 않아서 '환산점수'가 현실적으로 낮게 산출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리고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모집군별 지원패턴, 희망지원대학의 경쟁률, 지원율, 점수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산재하다는 것을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아래 [표]는 2021학년도 학평과 모평의 예상일정이다. 이를 꼭 참조해 본인의 학습실력관리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

 

 

 

결국 수시 또는 정시를 택하더라도 수능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 그리고 수험생들이 본인의 강점을 잘 살려갈 수 있는 대입전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올 겨울방학에 많은 고민을 하시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하길 바란다.

 

 

 

 

[출처] 평범엄마 블로그 https://blog.naver.com/pwj6971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