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 컬럼

[신기중] 마스크 5부제 폐지 - 18세 이하는 주 5개 구매 가능

평일 · 주말 상관없이 언제든 구매 가능

참고자료

 지난 20일부터 고3학생들을 시작으로  등교수업이 순차적대로 시행되고 있지만, 코로나 사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그러면서 마스크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데, 학생들은 어떻게 마스크를 구매 할 수 있을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오는 6월 1일부터 요일별 구매 5부제를 폐지한다. 18세 이하 초·중·고 학생 등의 마스크 구매 수량도 5개로 확대하는 등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1일부터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인 학생들은 공적 마스크를 최대 5개/주까지 구입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이 없는 학생들은 18세 이하를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 (여권, 청소년증,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 )을 지참하면 된다. 


혹시라도 마스크를 구매하러 갔는데 없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미리 굿닥 마스크스캐너 ( https://corona.goodoc.kr/ ),마스크 알리미 ( https://mask-nearby.com/ ), 에누리닷컴 찾아줘 마스크(https://m.enuri.com/findmask.jsp) 와 같은 온라인 앱에서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 을 추천한다.

 

 

 또한, 본격적인 더위에 대비해 수술용(덴탈) 마스크 등의 생산량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도 지원한다.  아울러 침방울(비말)을 차단함으로 감염예방에 효과와 여름철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새로운 유형을 만들어 허가 및 생산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6월부터 9월 말까지 마스크 약 1억개를 비축할 계획"이라며 "향후 마스크가 긴급하게 필요한 상황이 다시 도래하면 비축 물량을 활용해 신속하게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