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 칼럼

[안양누리기자단] 특별한 머리카락 기부

보통 기부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돈,재능,생활용품 등을 나눠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 특별한 기부는 조금 다른것을 나눠준다.

참고자료

 보통 '기부'라고 하면, 우리는 돈, 재능, 생활용품을 주로 기부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기부는 조금 다르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까지 누구나 할 수 있는 머리카락 기부를 알고 있는가? 머리카락을 기부하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또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머리카락 기부는 하루에 4명, 매년 1,500여 명씩 발생하고 있는 20세 미만의 어린 암환자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서 맞춤형 가발을 만드는 곳에 사용된다. 암 치료 중 발생하는 탈모는 정신적 충격 및 심리적 위축감으로 대인 기피증 및 우울증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소아암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머리카락 기부는 '어머나( 린 암환자를 위한 리카락 눔) 운동본부' 에 기부하면, 기부한 머리카락은 소아암환자들을 위한 멋진 가발로 변하게 된다.

 

 

▲이미지 출처 :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캡쳐화면

 그럼, 머리카락 기부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1. 25cm이상 머리카락 자르기. ( 25cm 이상부터 기부 가능 / 염색, 펌, 새치 모두 가능하나 모발 상태에 따라 사용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

 2. 서류봉투나 작은 상자에 머리카락을 넣어 포장하기.

 3. 머리카락을 등기나 택배로 보내기. ( 보낼때 '보내는 사람'을 기부자 이름으로 발송 /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45길 24 3층 월계동 / 등기나 택배는 선불 )

 4.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보낸 운송장을 신청서에 가입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모발 기부증서를 출력.

 

 긴 머리카락이 불편해서 머리카락을 자를 생각이 있다면, 머리카락을 버리지 말고 기부하면 좋을 것이다. 본 기자도 머리카락 기부를 해본 적이 있는데, 정말 뿌듯했고 다른 사람을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기뻤었다.

 

 당신의 머리카락이 다른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길 바란다.  더 자세한 정보는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givehai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