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등부터 대입까지 자녀교육 풀스토리

평범 엄마의 자녀 교육 큰 그림 그리기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는 '박원주' 작가의 책 「우리 아이 인서울 대학 보내기」(한국교사학회 인증도서로 선정)가 2021년 10월 「자녀 교육 큰 그림 그리기」라는 제목의 개정증보판으로 출간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박원주' 작가는 오랜 시간 영어 교사를하다가 평범한 엄마로 돌아와, 자녀의 사춘기, 학교내신 관리, 치열한 대입 준비를 하면서 격었던 실망, 좌절, 걱정, 불안을 느꼈다고 말한다. 이런 감정들 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자신과 같은 길을 걷고있는 학부모들과 공유함으로, 부모들이 격을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집필했다고 전한다.


 이 책은 작가가 자녀를 교육하며 느낀 점과 체득한 교육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일명, 엘리트 코스라 일컬어지는 미국의 명문대학교 또는 서울대에 진학시킨 학부모의 이야기가 아니라, 평범한 엄마가 자신의 아이를 서울권 대학교을 목표로 해온 경험담을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들이 공감하고 있는 책이다.

 

 이번에 출간한 개정증보판은 저자가 경험한 교육관이 반영되어 있다. 저자는 "교육 칼럼 연재, 학교와 기관에서 강의를 하면서 다양한 학부모의 목소리를 듣게 되었고, 많은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며, 학부모들이 걱정하는 내용들을 충실히 반영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사립초등학교연합회 '우명원'회장은 "이 책에는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 출신이며, 동시에 한 자녀의 학부모인 평범엄마의 특별한 교육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말하며, "현재, 이 땅에 엄마로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또 다른 도전과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책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책은 총 6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와 2부는 초등학교 자녀 교육 △3부는 중학교 자녀 교육 △4~6부는 고입 및 대입 자녀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기에 적절한 교과 학습법과  초등자녀 육아법,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법, 성적에 실망한 자녀를 격려하는 방법 등...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주는 방법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솔루션도 담고있다.

 책 「평범엄마의 자녀 교육 큰 그림 그리기」!!! 대한민국의 모든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특별한 아이디어와 따뜻한 위안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등 NEWS